낮에 하는 몇가지 잡상. 공작의 잡담 테이블

1. 평창이 3수 끝에 동계올림픽 유치를 했다. 일단 축하. 단 이걸 이용해서 분위기 반전을 꾀하려는 정치인들이나 빚, 적자의 가능성은 우려스럽다. 더군다나 한국의 현재 위치는 이런 국제적 스포츠 대회에 일일이 목 맬 정도도 아니고...

2. 이글루스 개편. 일단 말 많던 이오공감의 변방 유배는 좋기도 하고 나쁘기도 하다. 좋은 점이라면 개판 오분전 상황을 만드는데 일조하던 이오공감의 유배를 통해 일단 좀 깨끗해지겠지만.... 나쁜 점은 마이너 밸리 및 마이너 블로거들이 주목 받지 못하거나 할 수 있다는 점일 것이다. 일단 나 자신도 마이너 블로거지만 나름 성공했다는 소리를 듣는 데 이는 두번째로 올렸던 글이 이오공감을 가면서 많은 사람들의 주목을 초반에 잡을 수 있었기 때문. 이오공감의 순기능 중 하나가 마이너 블로거가 글을 잘 쓰면 이오공감을 통해 단숨에 주목받는 다크호스로 떠오를 수 있게 해줬다는 것이다. 하지만 이제 이런 상황으로는 마이너 블로거가 글을 잘 써도 주목받기는 좀 힘들 듯하다..

 그나마 인기 밸리에서 주로 활동하는 유저라면 몰라도 역사 밸리 같은 마이너 밸리에서 주로 활동한다면 더더욱 문제가 있게 된다. 물론 역사 밸리는 나름 활성화됬고 이글루스 탑 100도 열명 이상 배출해내는 그런 밸리로 알려져있긴 한데 그래도 다른 밸리들에 비하면 마이너.. 과밸같은 데는 더하고... 이런 마이너 밸리도 주목 받을 수 있는 방안이 없다는 것은 매우 아쉽다.

3. 근데 이런 개편 말고 비로긴 대책은 언제 마련할거임?

4. 총기 난사 사건은 일단은 기수 열외가 중심이 되는 모양새인 듯 하지만 용의자들만 ㅄ만드는 게 아닌가 싶은 우려도 있다. 진짜 일부 사이트들은 군대의 발표를 믿을 수 없다는 반응도 나오고 있고... 이번 기회에 군대의 소위 똥군기 및 군사 복지에 대한 대대적인 개혁이 필요할 것이다.

5. 지금 비가 오고 있다. 이 비는 제발 폭우가 아니기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