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범한 이야기들 공작의 잡담 테이블

1. 비가 좀 많이 오나 싶더니 지금은 어느 정도 소강상태. 덕분에 오랜만에 날씨가 시원해졌다.

2. 솔까말 이번 섬노예 사건은 해당 섬을 비판하는 거라면 분명 문제가 없고 당연한 건데 이걸 아무 상관없는 전라도민 전체의 문제로 보는 건 뭔가? 들꽃향기님 말마따나 일부지역에서 반란(좀 큼직하긴 했지만) 일으키고 호응했다고 경상도 전체를 역적의 땅으로 규정하던 것과 차이가 없는 짓이다. 아니 애초에 저런 심성론 주장하는 사람들에게서 이광수나 일제 총독부가 떠오르는 이유는 뭘까?

3. 임오화변 연재를 위해 한중록을 읽어보고 있는데 걸러내야 할 점이 한두가지가 아닐듯. 사도세자의 죽음에 대한 부분에서 죽은 사람 혹은 권력 잃은 사람들에게 너무 많을 정도로 책임을 몰아세우고 있다. 그러면서 자기 집안은 무조건적인 변명 및 옹호. 한중록을 지금까지는 참고해도 문제는 없는 수준인데 향후 연재에서는 주의해야 될 듯 하다.

4. 스페인의 몰락 원인에 대해 조사중인데 이거 꽤 괜찮은 주제가 될 듯. 조만간 한번 포스팅을 해봐야겠다.

5. 문제는 포스팅 할 거리가 쌓였다. 임오화변 연재와 스페인의 몰락에 더해서 김전일 1건, 코난 1건도 계획중. 근데 여기에다가 jes님 덧글 보고 생각해볼 게 있어서 여행비둘기도 고려 중이다. 너무 포스팅할게 많은 건가...

6. 그나마 다행인건 소위 섬노예 파동은 일단 가라앉은듯.

7. 소위 이글루스 우경화나 조롱 논란에는 거의 끼어들지 않았는데 이번 섬노예 논쟁을 보며 느낀 점이 있다. 08년 경 잠시 이글루스를 눈팅한 적이 있는데 그 때보다 수준이 좀 하락한게 아닌가 싶은 느낌을 받았다. 무엇보다 지역드립이 아무렇지도 않게 행해진다는 것은 충격이다.

8. 이글루스 운영진들도 문제는 있다. 도대체 비로긴문제나 real님에 대한 부당한 제재조치는 언제 해결할 것인가?

덧글

  • 들꽃향기 2011/06/24 22:16 #

    결국은 쿨타임이 되었습니다. 운영진을 깝시다!
  • 로자노프 2011/06/24 22:56 #

    쿨타임 됬다! 운영진을 까자!
  • Real 2011/06/24 22:46 #

    당장은 해제 못해주겠다고 개드립중입니다. 운영진은요.

    http://shyne911re.egloos.com/1513072

    자 또 말이 바뀐체 제재정당화 개드립을 하고 있어서 제재해제 날짜나 명확히 언제냐고 다시 물었습니다. 백번양보해서 말이죠.
  • 로자노프 2011/06/24 22:56 #

    에휴.. 고생이십니다.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