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그만할 때도 되지 않았나? 공작의 잡담 테이블


현재 역밸러들이 느끼고 있을 심정
출처: shift님


 정말 이제 그만할 때도 되지 않았나 싶다. 사실상 유사역사학 관련 문제에서 시작된 이 논쟁이 어느 순간부터 6.25 논쟁으로 전환되더니 역밸이 아주 개판이 됬다. 개판이.

 사실상 아무리 봐도 블레이드 이 양반이(그동안 '님'자 붙여주었는데 점점 하는 모양새를 보니 더 이상은 붙여줄 수 없을 듯 하다.) 논쟁에서 진작에 패배했다는 것은 모두가 동의하는 사실이다. 기본적인 밀리터리 상식을 무시한 채 자신의 주장만 밀어붙이다가 밀리터리 지식에 해박한 여러 사람들에게 일방적으로 관광당하는 모양새가 된 지 오래이다. 근데 이쯤 되면 논쟁이 끝나야 정상이다. 깨끗하게 "제 주장이 틀렸습니다." 하고 인정하면 아주 좋고, 그렇지 않아도 자연스럽게 관련 포스팅을 올리지 않는 식으로 가도 최소한 지금 이 정도의 욕은 먹지 않을 것이다. 그러나 그는 달랐다. 상대방의 주장을 무시하고, 왜곡하며(C님의 주장대로라면) 악플 운운하고 있다. 황당해서 이거야 원.

 이 논쟁과 관련해서 블레이드 이 사람은 난독증 운운하기도 하고 그랬는데 정작 난독증에 걸린 건 본인이라는 걸 모르는게 아닌가 싶기도 하다. 덤으로 강단쪽을 폐쇄적이네 뭐네 하는데 정작 폐쇄적인 것도 자신이고. 도저히 남의 주장을 들어먹지 않고 권위를 앞세우는게 아닌가 싶기도 하다. 지금 real님이나 기타 다른 분들 보면 대단하다고 생각될 정도다. 저건 완전히 벽 혹은 고장나서 녹음된 것만 주구장창 틀어대기만 하는 녹음기나 다를 바 없는 모습니다. 그런 사람 상대로 아직도 논쟁할 정신이 있다니 참...

 하여튼 이제 순순히 패배를 인정하던가 최소한 더 이상 이번 논쟁과 관련된 포스팅을 중단하기를 바란다. 지금 역밸 수질은 심각하게 오염됬으며 거기에는 블레이드 본인의 책임이 가장 크다는 것을 명심하길 바란다.


 덧 1: 그건 그렇고 고대사 쪽 주장이던 현대사 쪽 주장이던 애초에 논쟁이던 토론이던 벌일거면 제대로 관련 지식 섭렵하고 준비 철저히 해서 논쟁할 준비를 해야 할 것이다. 그게 이글루스의 아마추어들이던, 강단이던간에 말이다. 식근론만 해도 그렇다. 그들의 주장은 강단과 관계없이 나온 주장이지만 충분히 관련 지식을 섭렵하고 준비를 철저히 한 끝에 강단이고 아마추어고 다 발라버리기도 했다. 적어도 현재로서는 식근론에 동의하지 않는 사람들이라도 관련 지식이 어느 정도 있다면 식근론을 무시하지는 않는다. 적어도 들어볼만한 주장이라고 여긴다 이 말이다. 블레이드가 만약 남침유도론이든 기타 고대사 쪽 주장이 최소한 이 정도의 대접을 받기를 원한다면 낙성대 학파처럼 나오기를 바란다.

 덧 2: 진짜 마광팔 프록시들이라고 할 수 있는 비로긴들까지 활개를 치면서 역밸은 지금 처참한 상태이다. 거의 모든 개념글들이 사장됬고 나나 LVP님은 야심차게 준비하던 연재를 거의 중단해버리는 상황에 이르렀다. 진짜 이제는 끝날때가 됬다.

 덧 3: 그리고 아직 비로긴과 블레이드를 구분해서 대응하고 있을 때 블레이드 쪽이 비로긴들과 관련된 조치를 취해야 할 것이다. 아직도 논쟁을 계속하고 싶다면 적어도 마광팔 프록시들은 적당히 제재라도 하길 바란다.

덧글

  • 지나가던과객 2011/05/29 15:38 # 삭제

    그 b모님 입장에서는 어디 무식한 놈들이 나한테 아는 척이야하시는 것 같습니다.
  • 로자노프 2011/05/29 15:50 #

    쩝. 그것도 그렇군요.
  • Real 2011/05/29 15:46 #

    패배고 승리고 할 문제가 아니라 잘못된 문제를 인식하느냐 아니냐의 문제라고 봅니다.
  • 로자노프 2011/05/29 15:50 #

    그렇게 볼 수도 있겠군요. 확실히.
  • 앨런비 2011/05/29 15:52 #

    미도 블레이드처럼 리플은 안지우는 주의라서 굳이 그것까지 태클 걸 맘은 없지만(광고리플은 제외)
    최소한 주의정도는 줄 수 있다고 보는데 참 ㅡㅡ;
    그렇게 논쟁상대자에게 뭐라뭐라 한다면, 왜 욕질하는 비로긴에게는 한마디도 안하는지.
  • 로자노프 2011/05/29 15:54 #

    자기 옹호한다고 놔두는 듯 싶습니다. 근데 그럴수록 상대방으로서는 진지하게 논쟁하고 싶긴 한거냐 이런 맘이 들게 하지만요.
  • 앨런비 2011/05/29 16:00 #

    뭐 일단은 갠적으로도 블레이드와 리플문제는 동일한 관점인지라 내비두는 것은 이해가 되는데. 난 이런 애들이 리플 다는 것만 해도 꼴뵈기 싫은데. 그래서 가지고 놀거나 이런 애들 때문에 시끄러워지면 경고라도 하거나. 리플에 대한 관점이 나와 같다면 그정도라도 가능하지 않나 ㅡㅡ; 특히 리플에 시끄러운 애들때문에 자기까지 싸잡아 욕듣는다면.
  • 로자노프 2011/05/29 17:04 #

    확실히 비로긴 덧글들에 대해 경고 조치도 없는 것은 문제가 있습니다. 솔까말 역밸에서 블레이드 옹호하는 사람 중에서 두막루님 제외하면 제대로 된 녀석들이 없지만요.
  • m1a1carbine 2011/05/29 19:20 #

    한마디가 안한 정도가 아닙니다.

    "비아냥이나 심한 말 정도는 해도 된다"라고 했습니다(...)
  • 앨런비 2011/05/29 19:35 #

    좌표부탁효.
  • 로자노프 2011/05/29 22:04 #

    m1a1carbine // 그거 사실인가요? 좌표 부탁드립니다.
  • m1a1carbine 2011/05/30 13:33 #

    http://dk7117.egloos.com/2117606

    http://emone.egloos.com/2775973

    "그리고 한마디만 더. 사실 이건 어느 쪽이건 마찬가지지만, 인지상정 필자의 논리를 지지해주시는 분께 더 당부하고 싶다. 욕설은 하지 마시라. 상대를 배려하기 위해서가 아니다. 글쟁이들 사이에서 불문율 중 하나다.

    상대의 논리가 틀렸다면 욕설 없이도 얼마든지 몰아부칠 수 있다. 욕설이 나온다는 뜻은 이미 상대를 공격할 논리가 떨어졌다는 뜻이다. 그래서 글쟁이들 사이에서는 욕설이 나오는 것은 항복 직전의 발악으로 간주한다.

    개인적인 의견이라는 점을 미리 밝히지만, 심한 말이나 비아냥은 오히려 괞찮다고 본다. 상대가 그런 말을 들어 싼 짓을 했다면, 당연한 말을 한 셈이니까 별 문제가 없는 것이고, 쓸데없이 상대에게 심한 말을 했다면 거기서부터는 평생 자기가 지고 나아갈 짐을 스스로 만든 셈이니까. 작은 문제에 집착하는 것 같지만, 실제로 보여드리고 싶은 점은 바로 이것이다. 남의 논리를 왜곡해서 비아냥과 막말을 쏟아낸 자들에게, 그 짐을 어떻게 돌려주느냐는 요령 말이다."
  • 로자노프 2011/05/31 22:57 #

    쩝. 뭐라고 해야 되나...
  • 객관적진리추구 2011/08/06 20:52 #

    로자노프/님의 말이 맞는것 같습니다^^
    진짜 자기 옹호한다고 놔두는 듯 싶네요...이런 상황을 보니 제가 아는 어떤 분께서 말씀하신
    "자신을 옹호하는 자들이 어떻든간에 옹호하는 입장이면 다 받아드린다"
    이런식이네요...블레이드는 참 박사학위를 받은 학자로써 역사의 진실을 알리려고 하는 것은 둘째고
    진정으로 해야하는 "자신의 잣대"와 "정의"를 지키지 못하는 것 같네요...

    다시말하면... 블레이드는 모든 면에세 잘못된 것을 전부 비판해야하는 정신을 갖고있는 것 처럼 말하지만
    실상 자기 자신은 권위의식과 명예 등 때문에 본래의 자신의 모습을 변질시키고 있는 것 같네요...
  • 2011/05/30 02:28 #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로자노프 2011/05/30 08:02 #

    좌표 감사합니다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